1. List
int형, string형 List
List<int> ListInt = new List<int>(); List<string> ListString = new List<string>();
ArrayList의 경우 어떤 자료형이든 받아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계속해서 형 변환을 해주어야하기 때문에,
Collections.Generic에 있는 List를 쓰는 것이 성능면에서 더 좋다고 볼 수 있다.
2. Stack
int형, string형 Stack 선언
Stack<int> stackInt = new Stack<int>(); Stack<string> stackString = new Stack<string>();3. Dictionary
Dictionary< key, value > 로, key값과 value를 가지고 있다.
Dictionary<string, int> testDic = new Dictionary<string, int>(); void Start() { testDic.Add("1번", 1); Debug.Log(testDic["1번"]); }
위의 코드를 보면 key는 "1번" 이며 그에 맞는 value는 1이므로, testDic["1번"] 은 "1번" key의 value 1이 결과로 나온다.
이처럼 key에는 클래스도 포함, 어떠한 자료형도 들어갈 수 있다는 큰 이점이 있다.
'Unity 공부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 오브젝트 풀링 (0) | 2019.01.12 |
---|---|
유니티 :: Dictionary에 TextAsset을 이용하여 텍스트 파일 읽어오기 (0) | 2019.01.11 |
유니티 :: 프로퍼티와 싱글턴 오브젝트 (0) | 2019.01.09 |
유니티 :: 좌표계 (0) | 2019.01.07 |
유니티 :: 이벤트 함수 (0) | 2019.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