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 공부시작

유니티 :: 컬렉션 ( List, Stack, Dictionary )

1. List


int형, string형 List

List<int> ListInt = new List<int>(); List<string> ListString = new List<string>();

ArrayList의 경우 어떤 자료형이든 받아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계속해서 형 변환을 해주어야하기 때문에,


Collections.Generic에 있는 List를 쓰는 것이 성능면에서 더 좋다고 볼 수 있다.


2. Stack


int형, string형 Stack 선언


Stack<int> stackInt = new Stack<int>();
Stack<string> stackString = new Stack<string>();
3. Dictionary


 Dictionary< key, value > 로, key값과 value를 가지고 있다.

Dictionary<string, int> testDic = new Dictionary<string, int>();
    void Start()
    {
        testDic.Add("1번", 1);
        Debug.Log(testDic["1번"]);
    }


위의 코드를 보면 key는 "1번" 이며 그에 맞는 value는 1이므로, testDic["1번"] 은 "1번" key의 value 1이 결과로 나온다.


이처럼 key에는 클래스도 포함, 어떠한 자료형도 들어갈 수 있다는 큰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