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5 6 7 8 | private RaycastHit hitInfo; if ( Physics.Raycast( 발사하는 위치, 발사 방향, out hitInfo, 발사 범위 ) { GameObject clone = Instantiate( 피격 파티클 오브젝트, hitInfo.point, Quaternion.LookRotation(hitInfo.normal)); Destroy(clone, 2f); } | cs |
RaycastHit 에 같이 오는 속성 중 point는 Raycast로 인해 충돌된 대상의 단순 position이 아닌, 충돌된 지점을 반환한다.
Quaternion.LookRotation은 괄호 안에 오는 방향을 바라보도록 회전 시켜 준다.
RaycastHit의 normal은 Raycast로 인해 충돌된 대상의 표면을 반환해 준다.
즉, Quaternion.LookRotation( hitInfo.normal ) 은 파티클이 충돌된 지점의 표면을 바라볼 수 있도록 회전시켜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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