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huGNu_omBJQ&list=PL40b7ziLrhgWasb38uVRvyNCveVmNqh_g
위의 링크는 땅코맹이님의 < C++ 게임 프로그래밍 - 행맨 (C++ game tutorial HangManGame) Part1 > 주소입니다.
위의 유투브 영상을 본 뒤에 만들었습니다.
< 배운 것 >
1. 콘솔창 크기 조절
- #include<Windows.h>, #include <cstdlib>
system("mode con: cols=값 lines=값"); // 콘솔 크기 조정
system("title HangmanGame"); // 콘솔창 타이틀 변경
2. 콘솔 내 커서 위치 조정
void gotoxy(int x, int y) { COORD Pos; Pos.X = x * 2; Pos.Y = 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Pos); }
3. 키를 입력 받는 _kbhit() 과 _getch()
- #include <conio.h>
_ kbhit()은 키보드 입력이 없을 경우 0을 리턴하다가 입력이 있는 경우 0이 아닌 값을 리턴
_ getch()는 입력된 키보드 문자의 아스키코드 값을 리턴
4. fstream
#include <fstream>
- ifstream 변수명("파일명.파일형식");
ifstream.is_open()을 통해 파일이 열렸는지 확인할 수 있다.
ifstream.eof() 는 파일의 끝을 나타내는데 while(!ifstream.eof()) { } 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 ofstream 변수명("파일명.파일형식");
- 파일명에 해당하는 파일을 만들어준다.
- ofstream.write( string.c_str(), string.size() );
첫 번째 인자에는 문자열이 들어가는데, string인 경우 .c_str()로 형식을 변환해주어야 한다.
두 번째 인자에는 문자열의 사이즈가 들어간다.
파일을 연 후 작업을 모두 완료했다면 .close()로 반드시 닫아줄 것
< 소스 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