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Zu1oIGsvgwI&index=3&list=PL40b7ziLrhgVe28Mlk48_ng-vP89OnUiV
소코반 게임 역시 위의 유투브 링크, 땅코맹이님의 영상을 본 뒤에 만들었습니다.
이전에 만든 게임 Hangman Game은 거의 땅코맹이님의 영상대로 만들었다면, 이 게임은 게임이 무엇인지만 보고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만들었습니다. Singleton 패턴을 이용하여 구현해보려 했으며 총 걸린 시간은 하루에 4시간씩, 2일 걸렸습니다.
게임조건 )
움직이는 키는 w,a,s,d 입니다.
게임 스테이지 내에 있는 모든 구멍에 박스들을 넣어주면 되는 게임입니다.
Class )
Core Class : MapManager class와 ObjectManager class를 초기화( Init() )해주고 실행( Run() )하는 역할
MapManager Class : 모든 Stage 단계를 관리하며 각 Stage를 초기화해주는 역할
ObjectManager Class : Player를 초기화해주고 게임 내내 Update() 해주는 역할
Stage Class : 맵을 출력해주는 역할
Player Class : 플레이어의 위치, 행동 등을 받아오는 역할
아쉬운 점 )
- 소코반 게임 내의 박스들을 Object화 하지 않고, 단순하게 Map에서 처리해버린 점
이 때문에 Stage Class가 맵을 출력해야 하는 역할임에도 불구하고 박스를 관리하는 일까지 맡게된 점
플레이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