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axIgxBQVBg0
SFML을 적용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걸렸는데 위의 유투브 영상을 보고 따라했더니 제대로 동작했다.
1. SFML 다운받기
https://www.sfml-dev.org/download/sfml/2.5.1/
여러 글들을 찾아보니 이유는 모르겠으나 2017버전은 C++ 14 (2015) 32bit 를 받아야 호환이 된다는 글이 많아서 2015를 받았다.
2. 프로젝트 폴더에 SFML 폴더들 옮기기
SFML 폴더에서 우리가 사용할 폴더는 bin, lib, include 이다. 생성한 프로젝트의 폴더에 SFML 폴더를 새로 만들어주고 다운 받은
bin, lib, include를 복사해서 넣어준다.
3. 프로젝트 속성 창에서 구성을 모든 구성으로 바꾸어 준 뒤에
링커 - 일반 -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 편집 - 새로 만든 SFML 폴더에 lib를 추가해준다.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 편집에 아래를 넣어준다.
sfml-system.lib
sfml-graphics.lib
sfml-audio.lib
sfml-network.lib
sfml-window.lib
4. 이번에는 구성을 Debug로 바꾸어주고 똑같이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에서 입력되어 있는 것들 중간에 -d만 붙여주면 된다.
sfml-system-d.lib
sfml-graphics-d.lib
sfml-audio-d.lib
sfml-network-d.lib
sfml-window-d.lib
5. 프로젝트 속성 - C / C++ 추가 포함 디렉터리 - 편집 - SFML 폴더의 include 선택
6. 구성을 Release로 바꾸어준 뒤에 위와 똑같이 추가 포함 디렉터리에 include를 선택해준다.
7. 프로젝트를 한번 빌드 ( ctrl + shift + b ) 하면 프로젝트 폴더에 Debug 폴더가 생긴다. Debug 폴더에
SFML / bin 에 있는 -d-2 가 붙어있는 파일들과 Openal32.dll 파일을 Debug 폴더에 옮겨준다.
8.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입력했을 때 창이 뜬다면 제대로 적용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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