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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공부시작

유니티 :: 마크업 태그

출처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tyledText.html

Text UI의 Text 컴포넌트의 Rich Text 옵션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 마크업 태그를 통해 Text 중 특정 부분만 색상을 변경시킬 수 있다.


ex) <color=#ff0000>10</color>/10    => 10/10 에서 앞의 10만 빨간색으로 바뀐다.


* Markup Tag


태그            설명

b                볼드체

i                 이탈릭체

size             폰트의 크기 설정

color           폰트의 색상 결정

material       텍스트의 머테리얼 설정

quad           텍스트 머테리얼의 영역 설정


* 마크업 색상


색상 이름16진수색상 견본
aqua (cyan과 동일)#00ffffff
black#000000ff
blue#0000ffff
brown#a52a2aff
cyan (apua와 동일)#00ffffff
darkblue#0000a0ff
fuchsia (magenta와 동일)#ff00ffff
green#008000ff
grey#808080ff
lightblue#add8e6ff
lime#00ff00ff
magenta (fuchsia와 동일)#ff00ffff
maroon#800000ff
navy#000080ff
olive#808000ff
orange#ffa500ff
purple#800080ff
red#ff0000ff
silver#c0c0c0ff
teal#008080ff
white#ffffffff
yellow#ffff00ff


이러한 마크업 태그를 스크립트를 통해 조절하는 법


public Text text;


text.text = string.Format( "<color=#ff0000>{0}</color>/{1}, {0}에 해당하는 변수명, {1}에 해당하는 변수명);


{0}, {1}은 C언어의 printf문에 쓰이는 %d, %f 등과 같은 기능으로 0부터 순서에 따라 적어주면 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