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tyledText.html
Text UI의 Text 컴포넌트의 Rich Text 옵션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 마크업 태그를 통해 Text 중 특정 부분만 색상을 변경시킬 수 있다.
ex) <color=#ff0000>10</color>/10 => 10/10 에서 앞의 10만 빨간색으로 바뀐다.
* Markup Tag
태그 설명
b 볼드체
i 이탈릭체
size 폰트의 크기 설정
color 폰트의 색상 결정
material 텍스트의 머테리얼 설정
quad 텍스트 머테리얼의 영역 설정
* 마크업 색상
색상 이름 | 16진수 | 색상 견본 |
---|---|---|
aqua (cyan과 동일) | #00ffffff | |
black | #000000ff | |
blue | #0000ffff | |
brown | #a52a2aff | |
cyan (apua와 동일) | #00ffffff | |
darkblue | #0000a0ff | |
fuchsia (magenta와 동일) | #ff00ffff | |
green | #008000ff | |
grey | #808080ff | |
lightblue | #add8e6ff | |
lime | #00ff00ff | |
magenta (fuchsia와 동일) | #ff00ffff | |
maroon | #800000ff | |
navy | #000080ff | |
olive | #808000ff | |
orange | #ffa500ff | |
purple | #800080ff | |
red | #ff0000ff | |
silver | #c0c0c0ff | |
teal | #008080ff | |
white | #ffffffff | |
yellow | #ffff00ff |
이러한 마크업 태그를 스크립트를 통해 조절하는 법
public Text text;
text.text = string.Format( "<color=#ff0000>{0}</color>/{1}, {0}에 해당하는 변수명, {1}에 해당하는 변수명);
{0}, {1}은 C언어의 printf문에 쓰이는 %d, %f 등과 같은 기능으로 0부터 순서에 따라 적어주면 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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