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움직이게 하려는 AI 오브젝트들에게 NavMeshAgent 컴포넌트를 추가하게 되면,
AI 오브젝트들에 적용되어 있는 Rigidbody가 잠가진다.
만약 NavMeshAgent를 사용하지 않고 Rigidbody의 AddForce나, MoveRotation, MovePosition 등을
사용하여 AI 오브젝트를 움직이고 있었다면, NavMeshAgent를 사용한 후에는 위의 함수들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AI 오브젝트가 움직이지 않게 된다.
NavMeshAgent의 SetDestination을 이용하여 오브젝트가 움직이게 할 수 있다.
NavMeshAgent.SetDestination( Vector3 destination ) 를 통해 목적지로 향하게 만들 수 있다.
destination에 플레이어의 위치를 넣어주면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기능이 쉽게 구현될 것이다.
만약 도중에 목적지를 초기화하고 싶다면 NavMeshAgent.ResetPath()를 사용하자.
'Unity 공부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World Space 상의 UI를 화면의 가장 위에 그리기 (0) | 2020.01.06 |
---|---|
[Unity3D] NavMeshAgent 미끄러짐 or 순간이동 현상 (0) | 2020.01.05 |
Unity3D 거리에 따른 음향의 차이가 나지 않을 때 (0) | 2019.04.01 |
transform.TransformDirection(float x, float y, float z) (0) | 2019.03.31 |
유니티 :: 마크업 태그 (0) | 2019.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