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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공부시작

Unity3D NavMeshAgent의 SetDestination, ResetPath

 스스로 움직이게 하려는 AI 오브젝트들에게 NavMeshAgent 컴포넌트를 추가하게 되면,

 

AI 오브젝트들에 적용되어 있는 Rigidbody가 잠가진다.

 

만약 NavMeshAgent를 사용하지 않고 Rigidbody의 AddForce나, MoveRotation, MovePosition 등을

 

사용하여 AI 오브젝트를 움직이고 있었다면, NavMeshAgent를 사용한 후에는 위의 함수들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AI 오브젝트가 움직이지 않게 된다.

 

NavMeshAgent의 SetDestination을 이용하여 오브젝트가 움직이게 할 수 있다.

 

NavMeshAgent.SetDestination( Vector3 destination ) 를 통해 목적지로 향하게 만들 수 있다.

 

destination에 플레이어의 위치를 넣어주면 플레이어를 추적하는 기능이 쉽게 구현될 것이다.

 

만약 도중에 목적지를 초기화하고 싶다면 NavMeshAgent.ResetPath()를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