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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공부시작

[Unity3D] World Space 상의 UI를 화면의 가장 위에 그리기

 World Space 상의 UI들은 Z축의 영향으로 다른 월드 스페이스 상의 오브젝트들에 의해 가려지게 된다.

 

UI 전용 카메라를 하나를 만들어 UI가 가장 위에 출력될 수 있도록 하였다.

 

UI 카메라를 추가한 뒤 Main 카메라, UI 카메라의 설정은 아래와 같이 바꾸어 주었다.

 

Main Camera

 1. Culling Mask에 UI를 체크 해제

 

UI Camera

 1. Culling Mask에 UI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 해제

 2. Clear Flags를 Depth only로 변경

 3. Depth 수치를 Main Camera보다 크게 설정

 

 

 * UI 오브젝트들의 Layer를 지정해주어야 한다. 위의 설정은 UI 오브젝트들의 Layer를 'UI'로 지정했을 경우이다.

만약 'UI'가 아닌 다른 Layer를 넣어주었다면 위 설정의 'UI'를 지정한 Layer로 바꾸어주기만 하면 된다.